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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해 뉴스2024-02-05 11:38: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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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하이 푸둥공항 역내 택시 운행 재개 첫날: 초고속 호출
내용

2월 4일 상하이시 교통위원회는 푸동공항에서 온라인 차량 예약 서비스를 재개한다고 발표했으며, 승객들은 다양한 온라인 차량 예약 플랫폼을 통해 푸동공항에서 차량을 예약할 수 있다.

 

 

2월 4일 오전 11시경, 기자는 온라인 택시 예약 플랫폼을 통해 푸동공항 T2 주차장 대기 지점을 지정하고 목적지를 상하이 인민광장으로 설정해 호출했다. 플랫폼 내용에 따르면, 푸동공항 구역은 녹색등(즉, 콜 가능 구역)으로 표시되며 대기 지점 근처에 여러대의 택시가 있음을 확인 했다. 예상 콜 시간은 15초- 20초 사이이다.

 

 

앞서 상하이 푸동 공항의 인터넷 예약 택시 운행 금지가 논란이 되었다. 많은 시민과 관광객은 택시 요금이 인상되거나 대기 시간이 길어지는 문제, 택시 운전사의 승객 선별 문제 부분에서 문제점을 제기하였다. 2월 1일, '푸동공항 온라인 택시 예약 운영 금지에 관한 고시'를 발표한 상하이시 도로교통국은 언론에 푸동공항 택시는 충분히 공급되고 있으며, 주요 허브는 유람 택시를 보장해야 한다고 매체에 응답했다.

 

그 응답은 대중의 의혹을 걷지 못하였고, 여러 네티즌들이 소셜 미디어를 통해 자신이 비행기에 내려 택시를 호출하려 했지만 "택시 호출이 지원되지 않는 지역입니다"라는 안내가 뜬 것을 발견하였으며, 택시 대기 줄에는 이미 줄이 길었다는 것을 언급했다. 또한 여러 네티즌들은 푸동 공항에서 택시 운전사가 목적지에 따라 승객을 선택하는 현상을 목격했다고 언급했다.

 

2월 1일 중앙방송망(CNR)의 보도에 따르면 상해 도로 교통 관리국의 여행 부 부국장인 우학성이 "푸동 공항에서의 웹 플랫폼 택시 운영 금지"와 관련된 규정은 설날 이후 조정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었다.

 

2월 2일, 다른 네티즌이 상해 푸동 공항 내 설치된 "공항이동" 서비로 여전히 온라인 예약과 운전사를 예약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 "공항이동" 서비는 상해 항공항 자동차 서비스 유한 공사가 운영하며, 상해 공항 여행 서비스 유한회사에 100% 지분이 있음이 확인 되었다. 상해 황푸지구 고용 촉진 센터의 공식 계정이 2021년 8월 9일에 트윗한 내용에 따르면 이 회사는 1996년 설립되었으며, 본사는 상해 홍차오 공항 T1 지역에 있고 상해 공항 그룹에 속해져 있다. 이와 같은 시스템 발견은 온라인 비판을 더 거세게했다. 2월 4일부터는 "공항이동" 서비스가 지원되지 않았고, "시스텝 업데이트 및 유지 보수중"이라는 표시로 대체 되었다. 

 

2월 4일 상하이시 교통위원회는 "시민과 승객의 요청에 따라, 시 교통위원회는 2월 4일부터 푸동공항 웹 택시 예약 서비스를 재개하기로 결정했으며, 승객은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예약할 수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이후, 기자가 상하이시 도로교통관리국 공식 웹사이트에 로그인한 결과 웹사이트가 더 이상 열리지 않는 것으로 발견되었으며 페이지에는 '구조 조정으로 인해 이 웹사이트는 2024년 2월 1일 0시부터 서비스가 종료되고 관련 서비스는 상하이시 교통ㄷ위원회 포털을 참고하세요"라고 안내되었다. 상하이시 교통위원회 공식 웹사이트에 따르면, 상하이시 도로교통관리국은 상하이시 교통위원회 산하 부서 관리 기관으로 주 책임은 상하이시도로에서 운송 및 교통 시설 관리를 책임지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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