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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의 두려움을 활용?”…美서 마케팅 비판받는 애플
입력2023.09.20. 오전 9:21 美매체 더버지 “애플, 인간의 죽음을 마케팅으로 활용” 애플워치·아이폰 등 SOS 기능 홍보에 불편함 느껴 각종 재난·응급상황 묘사해 제품 판매 이끈다는 지적 더버지 “과거 건강개선 등 초점맞춘 애플과 대조적” 지난 17일자 미국 IT매체 더버지의 ‘애플이 우리의 죽음을 마케팅으로 활용한다’ 기사 캡쳐. (사진=더버지)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애플이 ‘죽음’ 등과 같은 소비자들의 두려움을 마케팅으로 활용하고 있다는 지적이 미국에서 제기됐다. 20일 미국 더버지에 따르면 이 매체는 최근 ‘애플이 지속적으로 우리의 죽음을 마케팅으로 활용한다’(Applecontinues to use our own mortality as marketing)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하고 애플의 마케팅을 정면 비판했다. 최근 애플이 ‘애플워치’의 SOS 기능으로 사고 방지가 가능하다며 광고를 하고 있는데, 이는 죽음에 대한 소비자들의 두려움을 이용해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라는 지적이다. 더버지에 따르면 현재 애플은 ‘애플워치’가 없을 경우 가라앉는 차 안에서 익사...
뉴스팀
2023-09-20
“200만 유커 잡아라”…올해 中 단체관광객 전자비자 수수료 면제
입력2023.09.04. 오전 9:40 수정2023.09.04. 오전 9:41 “200만 유커 잡아라”…올해 中 단체관광객 전자비자 수수료 면제 입력2023.09.04. 오전 9:40 수정2023.09.04. 오전 9:41 기사원문 이지영 기자 1 5 본문 요약봇 텍스트 음성 변환 서비스 사용하기 글자 크기 변경하기 SNS 보내기 인쇄하기 13일 서울 중구 명동 거리의 한 화장품 매장에 중국어 가능한 직원을 모집하는 구인 공고가 부착돼 있다. 연합뉴스 정부가 중국인의 방한 관광 활성화를 위해 중국 단체관광객 전자비자 발급 수수료를 연말까지 한시적으로 면제하고 면세쇼핑 환급 등을 간소화한다. 올해 하반기 중국인 관광객을 상반기의 3배 규모인 150만명 유치해 올 한해 중국인 관광객 수 200만명을 달성하고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에 0.16%포인트 기여하는 것이 목표다. 4일 문화체육관광부는 제20차 비상경제장관회의 겸 수출투자대책회의에서 이러한 내용의 ‘중국인 방한 관광 활성화 방안’을 정부 합동으로 발표했다. 정부는 이달 29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이어지는 중국의 국경절 연휴를 겨냥해 중국 현지에서 K-관광 마케팅을 다변화한다. 먼저 이달 베이...
뉴스팀
2023-09-04
소비자물가상승률 2.7%, 한은 "8월부터 반등, 근원물가는 전망 상회할 가능성"
입력2023.07.04. 오후 2:54 6월 소비자물가상승률 전년동월比 2.7% 상승 21개월 만에 2%대로 둔화 근원물가도 3.5%로 전월상승률比 0.04%p 낮아 한은 "이번달까지 소비자물가상승률 둔화하다 다시 높아져 연말까지 3% 안팎 등락할 것" 4일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달 소비자물가지수는 111.12(2020=100)로 1년 전보다 2.7% 올랐다.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지난 6월 19일 오전 서울 중구 한국은행 포디움에서 '2023년 상반기 물가안정목표 운영상황 점검 설명회'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 총재, 김웅 부총재보, 최창호 조사국장. 2023.06.19. 사진공동취재단[파이낸셜뉴스]한국은행이 6월 소비자물가상승률이 전년동월대비 2.7%로 21개월 만에 2%대에 진입한 것과 관련 4일 "기저효과가 크게 작용하면서 예상대로 둔화했다"고 평가했다. 한국은행은 7월 말까지는 물가상승률이 둔화 흐름을 이어가다 8월부터 반등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또 근원물가상승률의 경우 당초 전망치보다 더 높아질 가능성도 있다고 봤다. 한국은행은 이날 통계청의 소비자물가 발표 후 서울 중구 한국은행 본부에서 김웅 부총재보 주재로 물가상황 점검회의를 열고 ...
편집인
2023-07-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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